ROBO ADVISOR Change of Life Paradigm

  • 참여신청하기
  • 심사진행현황
  • 운용RA 정보

보도자료

home 정보안내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
제목 디지털 새바람 부는 증권가…AI 활용 '각축전'[출처:신아일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3-19 조회 752
첨부파일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60501


디지털 새바람 부는 증권가…AI 활용 '각축전'

금융업계 전반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진화가 빠른 속도로 이뤄지는 가운데, 증권사들 또한 시대적 변화에 앞다퉈 합류하고 있다. 안면인식을 통한 계좌개설 서비스로 영업 시공간의 한계를 넘고,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투자 상품으로 데이터 분석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증권사들은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투자 상품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이 지난해 출시한 'NH로보 EMP랩'은 고객의 투자성향 파악부터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 구성, 리밸런싱에 의한 매매 등 대부분 과정이 자동화된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해 운용된다. 


이 밖에도 △대신증권 △키움증권 △SK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한 투자는 하락장에서 손실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센터에 따르면,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75개의 지난달 평균 수익률은 -2.77%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코스피 200 지수가 전월 대비 5.80% 하락하고, 연초 대비로는 8.90% 하락한 것과 비교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코스콤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는 과거 발생했던 다양한 금융위기 상황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백테스트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하락장에서 우수한 위험관리 능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